자주하는질문

조회 수 178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이통사별 스팸차단 서비스 안내

 

안녕하십니까?

 

최근 문자메시지를 전송하고 전송결과에 성공이라고 표시되고 수신자는 문자를 못받았다고 하는 문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스팸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이동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팸메시지

차단서비스(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고객의 연령제한없이 기본적으로 모두 적용됩니다.(단, 세부내용은 이동통신사마다 다름)

 

메시지를 수신하지 못하였다는 고객에게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고객의 스팸메시지 차단서비스 가입여부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스팸문자는 휴대폰의 메시지함 중 스팸함(스팸메시지함)에서 확인할수 있으며 단말기 기종에 따라 스팸함이 없는

경우는 이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이통사별 스팸차단 서비스 이용방법 및 조회 안내>

 

1. SKT의 'T스팸필터링서비스', KT의 '올레스팸차단 서비스' 란?

 

T스팸필터링 서비스는 지능형 스팸차단 서비스의 일종으로 국내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부가서비스 입니다.

수신 SMS/MMS의 발신, 회신번호, 본문내용, 발송패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스팸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로써,

단순히 '대리', '대출'의 단어나 '060', '070', 번호가 포함되었다고 해서 스팸으로 차단하는 것이 아닌 종합적으로

스팸일 확률을 계산하여 스팸을 차단하여 주는 서비스 입니다. "

 

2. 통신사 별 서비스 페이지 안내

 

- SKT T스팸필터링 서비스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PROD2001&viewId=V_PROD2001&prod_id=NA00002121

 

11년11월부터 연령제한없이 전고객 대상 신규/명의변경/기기변경(단, USIM기기변경 제외)고객에게 자동가입원하지

않는 고객은 상기 이통사 홈페이지 및 이통사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가능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스팸방지 종합대책' 일환)

 

- KT 올레스팸차단 서비스 : http://mobile.olleh.com/index.asp?code=BD00000

 

스마트 스팸차단은 고객님의 스팸차단 감소를 위해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10.12.17일 이후 차단서비스 신규가입자)

정상 문자가 오차단 되신다면 스마트 차단기능을 해제하여 주십시오. "

 

주의사항:스마트 스팸차단서비스는 스팸확률에 의한 차단이므로 정상적인 문자도 일부 오차단 될 확률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문자가 많이 차단되시는 경우 지능형 차단수준을 낮추시거나 스마트 스팸차단기능을 해제하여 주십시오. "

 

 

- LGU+ 통화보호 서비스 : http://www.uplus.co.kr/ (모바일 - 편의서비스 - 통화보호)

 

 

Board Pagination ‹ Prev 1 2 Next ›
/ 2